Close

고객광장

예상과 후기

플레이존 예상과 후기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예상과 후기] 게시판은 고객 여러분들의 경주예상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고자 마련된 곳입니다.
경주예상과 무관한 내용 또는 부적절한 게시글은 게시자에게 통보없이 삭제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및 불만사항은 [고객의 소리] 게시판에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작성자 표기를 실명에서 아이디로 전환하였습니다.

*** 경륜경기에서 몸 싸움은 반칙이 아니고 테크닉이다. ***

작성자
anjfqhkTlqto
작성일
2012-04-03 12:11:41
조회
2517
IP
180.66.**.170
추천
4
어떤 스포츠건간에 몸 싸움이 없는 경기는 없다.

경륜에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허나 우리나라 경륜에 있어서는 어느 정도의 몸 싸움이 발생하면 

"더럽게 게임하네." 혹은 " 야비하네." ....등 별로 안좋은 벼라별 수식어가 다 따라 붙는다.

심지어 팬이 많은 박일호선수에게 마저도.... 

김영섭선수나 이욱동선수가 몸 싸움을 해서 마크를 빼앗거나 혹은 올려 붙여 속도를 죽이게 만들면

그 선수들에 대한 악플은 더욱 더 기승을 부린다. 

몸싸움도 경륜경기를 하는 하나의 테크닉이고 승부욕인데 말이다.


이번 일본과의 시합을 보더라도 

우리나라 선수들은 일본선수들에게 제대로 힘도 한번 못 써보고 제대로 깨졌다.

우리나라 선수들은 일본선수들이 들이대면 조금이라도 버텨보지 못하고 금방 뒤로 처져버렸다.

그나마 일본선수들에게 제대로 몸 싸움이나 깽판을 죽여 본 선수는 그나마 김영섭선수나

이용희선수 정도라고 본다. 


그 기세 좋고 국내에서 각광받던 전라팀 선수들은 경기중에 어디에 있는 지 조차도 찾기 어려웠다.


이곳 게시판에서도 선수간의 몸 싸움을 더러운 반칙정도로 여기는 륜우들이 상당수 있는 것으로 알고있다.

자신이 응원하는 선수가 하는 몸 싸움이나 가로채기는 훌륭한 걸로 여기면서

상대방이 몸 싸움을 걸어와서 가로 채기를 한다거나 속도를 죽이게 만들면 이것은 더러운 반칙이고

정당하지 못하다고 입에 거품을 물면서 글을 써올린다. 


경기를 보다 객관적이고 냉정하게 판정했으면 하는 맘이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몸 싸움 안하는 선수는 현병철선수, 노태경선수, 이홍주선수 .. 등 이다.

그저 깨끗하게 실력으로 승부하길 원한다면 각종 육상경기의 100m 경기를 보면된다.

자기한테 주어진 선안에서 똑같이 100m를 달려 승부하니까... ㅎㅎ


경륜이란 경기는 자신이 갖고 있는 실력( 주행실력. 마크실력, 견제실력, 승부욕.... 등)을 100% 발휘해서

결승선을 통과하는 순위경기이기 때문에 앞으로 우리의 경륜경기도 몸 싸움이 심해질수밖에 없으리라

생각되는데 그럴때마다 우리 팬들이 선수들에게 보낼 찬사나 야유가 어떻게 변할 지 궁금하다.


우리의 경륜이 경륜역사가 긴 일본경륜과 최소한 어느정도 대등하게 대적할려면 우리의 경륜은 앞으로

반칙이 아닌 치열한 몸싸움으로 버텨내고 빼앗는 그런 기술들을 열심히 연마해야만 가능해보인다.
				
				
	
			
		

( 0 / 500byte) ※ 책임성 있는 댓글문화 정착을 위해 작성자 아이피가 공개됩니다.(단, 일부 비공개)

등록

  • anjfqhkTlqto 2012.04.04 06:43  |  IP : ..  |  신고

    안녕하시죠.. 킹감자님...  오랜만에 글 한번 올려봤습니다. ㅎㅎ
    이제 날도 풀리고 했으니 조만간에 얼굴 함 뵐 기회가 오겠죠...
    항상 건강하시고 잘 지내시길 기원드립니다.
  • kinggamja0 2012.04.03 12:20  |  IP : ..  |  신고

    간만에 글올리시는것같네요...음..선행맨과..마크맨의..차이라고 할까요..몸싸움...선행맨은..뭐..몸싸움굳이 할것없고..마크맨들은..몸싸움을 많이 해야지요...근력의 차이도 있고..또한..힘의 차이도 있으니까요..
    지금사는 사회하고도 비슷하지요..돈있는사람은 편히 가고...없는사람은 이리저리 싸우면서..돈벌고..쩝..
    그동안 잘지내셨지요..언제 얼굴한번 봐야하는데..^^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