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통> 경륜·경정 고객을 위한 안전점검은 계속된다!
작성일
2024-01-24 10:10:25.0
작성자
이종훈
조회수
1728
<공통> 경륜·경정 고객을 위한 안전점검은 계속된다! 썸네일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6일부터 16일까지 겨울철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겨울철 화재안전 대책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점검은 전국적으로 화재 발생이 지속되고, 특히 다중밀집시설의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큰 만큼 내ㆍ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광명스피돔, 미사리 경륜장, 훈련원, 지점 등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점검에서는 화재 예방ㆍ대응ㆍ복구관련 안전시스템 구축 여부, 휴일 및 야간의 안전관리 실태, 화재 위험요인 점검 및 건축, 소방, 가스안전 분야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하였고, 화재발생 사례공유 및 대응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또한 안전점검 결과에 따른 지적사항에 대한 즉각적인 시정조치와 추가 조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한 보수ㆍ보강 등 후속조치를 통해 유해ㆍ위험요인으로부터 안전한 다중밀집시설로 관리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편 이러한 지속적인 안전관리 노력으로 경륜경정총괄본부는 2023년에 국내 안전관련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안전대상 우수기업분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바 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화재 및 인명 피해 예방을 위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안전에 대한 관심과 끊임없는 예방활동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점검과 조치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