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 KSPO 창립 30주년 기념 이사장배 훈련지 대항전 개최
작성일
2019-03-29 14:58:02.0
작성자
박병학
조회수
1983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1.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3302pixel, 세로 2176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9년 03월 17일 오후 11:32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오는 45()부터 21()까지 KSPO 창립 30주년 기념 이사장배 훈련지 대항전(이하 훈련지 대항전)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금번 훈련지 대항전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창립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경륜 개장 이래 처음으로 한 경주에 3개 등급 선수 모두가 참가하는 방식으로 기획되었으며 다양한 경주 콘텐츠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고 훈련지 권역별 상호 경쟁을 통한 선수 경기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었다.

 

훈련지 대항전은 훈련지별 4 4 연대 경주 토너먼트를 실시하여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8인제 경주로 진행되며, 10개팀(전년도 우승(가평팀), 준우승팀(대구·구미팀)은 각 리그 결승 자동 진출)이 북부그룹(5)과 남부그룹(5)으로 나뉘어 토너먼트를 치른다. 북부리그는 가평, 의정부/양주/일산/팔당, 동서울/광명, 미원/세종, 인천/계양, 남부리그는 대구/구미, 부산, 광주/전주, 김해/동창원, 대전/유성으로 구성된다. 훈련지별 기량 차를 고려하여 특선급 SS반과 24기 신인 선수는 출전이 제한된다.

 

대항전은 45일부터 21일까지 각 그룹별 예선전을 거친 후, 419일 남부리그 결승, 20일 북부리그 결승을 치른다. 각 그룹 승자는 421일 대망의 최종 결승전에서 경륜 최강 훈련지타이틀을 놓고 대결한다. 45일 의정부/양주/일산/팔당팀과 미원/세종팀의 맞대결로 출발하는 훈련지 대항전은 6일 동서울/광명팀과 인천/계양, 12일 부산팀과 광주/전주팀, 13일 김해/동창원팀과 대전/유성팀의 대결이 이어지며 승자팀이 준결승에 진출한다. (출전선수 표 참조)

 

훈련지 대항전 토너먼트 승자 결정은 경주 순위별 포인트를 부여하여 해당 경주에서 포인트를 많이 받은 팀이 승자가 된다. 순위별 포인트는 14, 23, 32, 41점이다. 동점이 발생하면 상위 순위 입상 팀이 승리자가 된다. 훈련지 대항전은 정규 경주와 별도로 편성되며, 대항전이 있는 날은 우수급 경주가 끝난 후 11경주에 대항전이 열린다.

 

한편, 우승팀에게는 5백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준우승팀에게는 3백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출전선수 명단 (-특선, -우수, -선발)

 

구 분

출전팀

출전선수 / 후보

예선

4.5()

의정부/양주

일산/팔당

유태복(), 박덕인,송현희(), 이창희() / 윤현준

미원/세종

김주상(), 김연호,임치형(), 김지식() / 이성민

4.6()

동서울/광명

정해민(), 홍의철,정해권(), 민상호() / 김제영

인천/계양

황승호(), 최중근,정충교(), 임명준() / 장경동

4.12()

부산

배민구(), 박성호,문승기(), 오성균() / 이승현

광주/전주

이으뜸(), 김성현,강재원(), 고재성() / 양기원

4.13()

김해/동창원

강 호(), 류성희,김준일(), 김재훈() / 차봉수

대전/유성

김현경(), 홍석한,이기호(), 권영하() / 황종대

* 출전선수 명단은 경주상황 및 선수 개인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 예선전 이후 준결승 및 결승전 명단은 토너먼트 결과에 따라 확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