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경정 장외지점 3개소에 희망길벗 신규 개소
작성일
2018-10-08 10:57:56.0
작성자
박병학
조회수
1890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3-1. 장외지점 희망길벗 신규 개설.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184pixel, 세로 3456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8년 10월 06일 오후 13:18

분당지점 희망길벗 개소식에서 제막식을 하고 있는 정병찬 본부장(오른쪽 네 번째)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사업본부는 경륜경정 장외지점 이용 고객의 과몰입을 방지하고 사업 건전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지난 5() 분당지점 등 3개 지점(장안·관악지점)에서 희망길벗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되는 장외지점 희망길벗에는 전문 상담사가 배치되어 중독예방 기초상담역할을 수행하며,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로 2차 치유상담을 의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희망길벗은 중독 예방·치유센터로 경륜경정 뿐만아니라 경마와 카지노 등 사행성 게임에 대한 지나친 몰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예방·상담·사후관리 등 통합적서비스를 제공하여 건전한 여가 생활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경륜경정사업본부 관계자는 금번 장외지점 희망길벗 신규 개설로 사행성 게임 중독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한 서비스 네트워크가 넓어져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앞으로도 장외지점의 건전화 및 과몰입고객 예방을 위해 희망길벗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는 의견을 전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정병찬 경륜경정사업본부장, 사행성통합감독위원회 감독지도과장, 중독예방시민연대대표를 비롯해 희망길벗 상담소장, 지점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