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명 스피돔과 미사리 경정장에서 다채로운 어린이날 행사
작성일
2019-05-02 10:23:15.0
작성자
박병학
조회수
1801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KakaoTalk_20180508_111549473.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032pixel, 세로 3024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8년 05월 05일 오후 11:12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페어보트3.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032pixel, 세로 3024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8년 05월 05일 오후 2:02

<지난해 광명스피돔 어린이날 행사 사진>

<지난해 미사리경정장 어린이날 행사 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55일 어린이날을 맞아 광명 스피돔과 하남 미사리 경정장에서 다채로운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선 광명 스피돔 중앙광장과 2층 라운지 문화·이벤트존 등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2019 스피돔 어린이날 페스티벌은 어린이들의 동심을 자극하고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와 체험 프로그램, 무대공연 등이 마련되었다.

 

올해 행사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하여 크게 놀이, 체험, 공연 프로그램 3가지로 구성되었다. 놀이 프로그램은 스포츠 VR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 체험존, 갤럭시, 두더지잡기 등 복고 게임기를 설치하여 부모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게임 플레이존 등이 준비되어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레고 블록놀이, 증강현실 AR, 업사이클링 시계 만들기, 마크라메 소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손가락 인형극, 어린이 동요 공연, 마술공연이 시간대별로 진행된다. 각 공연마다 공연시간이 정해져 있어 사전에 공연 시간 확인이 필요하다.

 

또한, 하남 미사리 경정장 관람동 일원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정과 제1항공여단이 함께하는 어린이 축제가 열린다. 이번 행사의 특징은 제1항공여단의 협조를 받아 평상시 체험하기 힘든 아파치 헬기, 블랙호크 등 헬기 5대가 전시되어 어린이들이 지상에서 헬기를 탑승하여 조종사 헬멧을 쓰고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체험공간을 마련하였다. 뉴스포츠 체험존에는 빙판이 아닌 평지에서 즐길 수 있는 플로어 컬링, 플라잉디스크를 활용한 골프형 경기인 디스크골프 등 12개의 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그리고 하남시 사회복지협의회의 지원으로 어린이 이동도서관도 설치되어 푸르른 녹음 속에서 가족들과 독서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행사를 기획한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예년에 비해 부모들과 아이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다. 특히 최근 유행하고 있는 증강현실과 복고 트렌드에 맞는 프로그램이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광명 스피돔과 미사리 경정장에 많은 시민 여러분들이 방문하여 참여를 한다면 어린이날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광명시 주최로 개최한 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550만원 상당의 어린이자전거 50대와 헬멧 50개를 후원한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