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경정훈련원 제공
작성일
2020-03-23 11:12:09.0
작성자
박병학
조회수
2333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경정훈련원2.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3815pixel, 세로 2526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0년 03월 11일 오후 3:47

<영종도 경정훈련원 사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의 조속한 회복과 확진자 확산 예방위해

사무공간과 숙식공간 별도 분리되어 의료진 및 관계자들 지원업무에 유용

11실 기준 총 92개 침상 보유, 자체 조리시설도 갖추고 있어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경정훈련원을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인천시 감염병 환자 격리시설 지정과 관련해 지난 9일 인천시 건강증진과와 경정훈련원 시설을 사전 점검하고 협의를 거친 결과로 공단측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의 조속한 회복과 확진자 확산을 예방하고자 인천시의 요청이 있을 경우 신속하게 시설을 개방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경정훈련원의 위치가 일반인들의 이동이 많지 않은 외곽에 위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11실 기준으로 총 92개 침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조리시설도 갖추고 있어 생활치료센터로 활용하기에 적절한 것으로 판단했다. 또한 사무공간과 숙식공간이 별도로 분리되어 의료진 및 관계자들이 지원업무를 보기에도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기 상황에 직면해 있는데 경정훈련원 시설을 지자체에 개방하는 것은 공공기관의 당연한 직무라고 생각한다. 훈련원 시설을 통해 체계적이고 신속한 치료가 이루어져 환자들의 빠른 회복과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정훈련원은 인천시 영종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정 선수 및 후보생들의 교육과 양성 등을 위해 지난 2011년 세워졌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