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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정> 개명 이후 환골탈태! 정경호(7기 B1 40세)
작성일
2020-01-03 17:38:38.0
작성자
박병학
조회수
2221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7기_정종훈 2.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711pixel, 세로 7059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7년 09월 15일 오후 3:52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7기_정종훈.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711pixel, 세로 7059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7년 09월 15일 오후 3:42

 

지난 2019년 경정을 돌이켜보면 한 시즌 개인 다승 기록을 경신한 여러 선수(이태희(30) 박설희(23) 박종덕(12) 문주엽(15) 김승택(18) 정경호(13) 송효석(19) 이동준(17) 전두식(10) 김지훈(17) 김완석(33) 이경섭(19) 기광서(19) 김선웅(15) 김지현(17) 서 휘(23) 정훈민(13) 유석현(32) 조성인(33) 이진우(17) 박원규(28) 선수로 10승 이상을 거둔 선수는 총 21)들로 인해 매 경주 박진감이 넘쳐나는 한 해가 되었다.

 

그중 개명 이후 환골탈태(換骨奪胎 : 뼈를 깎는 고통과 반성을 통해 기존 모습이 아닌 다른 새로운 모습) 한 선수가 있어 만나보았다.

 

바로 정경호(傾浩) 선수이다.

 

2008년 경정 7기로 입문했다. 13명이 프로선수로 입문해 현재는 9명이 현역 선수로 활동 중에 있다. 경정 입문은 정종훈으로 시작했고 2019년 정경호란 개명을 통해 새롭게 탈바꿈을 한 선수이다. 바꾼 이름 가운데 호(넓을 호)자에 (물 수)가 들어가서인지(과학적 근거는 없지만)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보이며 2019시즌 좋은 마무리를 했다.

 

감격의 첫 승

 

2008년 동기생인 심상철 선수가 13승으로 무서운 신예로 각광을 받는 사이 단 1승도 없이 신인시절(41회 출전 중 31회 평균 스타트 0.47)을 보냈다. 뼈아픈 신인시절을 보낸 2년차(2009) 인생 경주 중 하나인 첫 승이 드디어 나왔다. 8108경주(04.22)에서 스타트 0.40초로 출전 선수 중 가장 빠른 기록으로 휘감기 우승을 했다. 결승선 통과 이후 기쁨과 더불어 그간 심적 부담감이 교차해 눈물이 나왔다고 인터뷰에서 그때를 회상하며 이야기했다.

 

개인 한 시즌 최다승 기록

 

날짜

2008

2009

2010

2011

2012

2013

2014

2015

2016

2017

2018

2019

승수

0

3

10

6

9

4

1

0

8

8

7

13

평균

스타트

0.47

0.35

0.24

0.28

0.27

0.28

0.34

0.29

0.31

0.29

0.27

0.24

 

초라한 첫 출발 이후 2010년 총 65회 출전 1102638회 평균 스타트 0.24초를 기록하며 경정에 눈을 뜨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 이후 스타트 기복으로 인해 기세가 한 풀 겪었다. 2015시즌은 저조한 성적으로 인해 주선보류까지 당하며 총 8회 출전으로 신인시절 이후 다시 한번 단 1승도 거두지 못하는 한 해를 보냈다. 약점으로 드러난 스타트 대신에 1턴 전개에 많은 분석과 연습을 통해 차곡차곡 기량을 쌓아 2019시즌 개인 한 시즌 최다승 기록을 경신하며 기복 없는 성적으로 A2(평균득점 5.91) 등급을 받아 2020시즌을 시작한다.

 

한 시즌 개인 최다승 기록을 경신하며 자신감을 되찾은 정경호 선수를 만나 보았다.

 

Q : 경정선수 입문 계기는?

A : 공익 제대 이후 복학 중 과선배의 추천으로 입문하게 되었다. 운동을 좋아해서...(스노보드 강사 활동 경력)

 

Q : 나에게 경정이란?

A : 경제적인 부분도 빼놓을 수 없지만 스포츠를 좋아하는 자신의 능력을 파악할 수 있고 여기에 긴장감 속에 타인과의 경쟁을 통한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 경정이란 생활의 활력소.

 

Q : 자신 있는 코스와 전법?

A : 예전에는 1, 2코스가 자신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스타트에 자신감이 생겨 2, 3코스를 선호하게 되었다. 전법은 휘감기에 자신이 있다.

 

Q : 현재 주선보류 2회인데?

A : 이제 한 번만 더 주선보류를 당하면 은퇴를 할 수밖에 없어 불안한 상황이지만 마지막이라는 자세로 후회 없는 경주를 하고자 영종도 훈련원에서 자신감 있는 턴 공략을 통해 어느 정도 자신감이 살아나 지금의 성적을 유지한다면 1회를 삭감할 수 있어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 (6반기 중 4A(1,2)등급을 받으면 1회 삭감되는 제도)

 

Q : 선수 생활 중 목표가 있다면?

A : 첫 번째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2020시즌 열심히 타서 주선보류 1회를 우선적으로 삭감하는 것이 우선이고 두 번째는 몸 관리를 잘해 장수(長壽)하는 선수가 되는 것이고 마지막은 대상경주 우승 트로피를 높이 들고 환호하는 것이다.

 

Q :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 목표와 팬분들께 한 말씀?

A : 지금처럼 부상 없이 안정적인 경주 운영을 통해 A등급을 유지해 빠른 시일 내에 주선보류 부담감을 떨치는 것이 최우선 목표이며 지금까지 저를 아껴주시며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경정고수 이서범 경기분석 전문위원은 온라인 경주에서의 자신감이 플라잉 경주에서도 좋은 시너지효과를 나타내고 있어 2020년 기대되는 선수라 말하고 한 단계 상승을 목표로 한다면 지금보다 많은 경주 자료 분석을 통해 본인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덧붙여 모터, 펠러의 정비능력 향상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2-4. 경정 사진.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3059pixel, 세로 1738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9년 12월 29일 오후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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