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019년 희망길벗 힐링교실 심화과정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조철희 센터장이 도박중독 치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 12월 7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도박중독 치유 및 재활교육 프로그램 운영
◆ 도박중독 재발 방지를 위해서는 ‘바로 지금’이 중요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7일(토) 서울올림픽파크텔로마홀에서 도박중독 치유 및 재활교육 프로그램인 ‘2019년 희망길벗 힐링교실 심화과정’을 개최하였다.
‘희망길벗 힐링교실 심화과정’은 올해 3차례(5, 7, 10월) 진행한 ‘희망길벗 힐링 자전거교실’의 2단계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경륜, 경정을 이용하는 고객 중 중독예방치유센터인 ‘희망길벗’ 상담 고객으로 1단계 힐링 자전거교실 참가자 중 자발적인 참여의사를 표시한 사람에 한해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날 열린 ‘희망길벗 힐링교실 심화과정’에서는 크게 두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먼저 도박중독 집단 치유 프로그램으로 도박 중독의 이해와 재발 방지를 위해 자아 찾기, 관계 개선 등을 위한 방법을 배워 보았다. 이어진 자존감 성장지원 프로그램인 ‘원예 테라피’에서는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몸과 마음의 긴장을 해소하고 자신을 보살피는 방법과 감정 조절 기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또한 참가자들은 다짐의 시간에서 2단계에 걸친 프로그램에 참가해 느낀 점을 솔직하게 이야기하며 새로운 시작을 위한 자신과의 약속과 함께 건전한 베팅 문화 형성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경륜경정 사업의 건전화 정책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조철희 희망길벗 센터장은 교육에서 “번지점프를 할 때 두려움과 공포의 시간을 없애려면 지금 바로 뛰어내려야 한다. 도박중독 재발은 언제 어디서나 나타날 수 있으니 고민하지 말고 지금 바로 전문가에게 상담을 의뢰해야 한다.”라고 참가자들에게 말하는 한편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도박중독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작을 위한 자신의 다짐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는 기대감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