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명 스피돔과 미사 경정공원도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조치 시행
작성일
2020-08-31 10:17:33.0
작성자
박병학
조회수
3004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AF6O6954.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184pixel, 세로 3456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8년 09월 27일 오후 2:38

<미사 경정공원 전경>

 

경륜·경정 경주 시설 외부차량 출입 전면 통제

미사 경정공원 내 축구장, 족구장, 조정호 수면 등 시설 대관 중단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원 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과 방역 활동 강화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기금조성총괄본부는 서울·경기 등 수도권 지역에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광명 스피돔과 미사 경정공원에서도 강도 높은 방역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광명 스피돔과 미사 경정공원은 그동안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발맞춰 방역 활동을 시행했으나 다시금 방역단계가 격상됨에 따라 강화된 조치를 시행하는 것이다.

 

조재기 이사장은 서울과 경기지역 등 수도권에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된 이후 19일 오전 미사 경정공원에서 '코로나19 대응 방안 회의'를 개최하고 관련부서에 방역 강화 조치와 시설 안전 점검 등을 지시한 바 있다.

 

이에 기금조성총괄본부는 광명 스피돔과 미사 경정공원을 출입하는 전원을 대상으로 체온 측정과 손 소독제 사용을 의무화하고 경주시설에 외부차량 출입을 전면 통제하는 한편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원 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시행하는 동시에 방역 활동도 강화했다. 또한 미사 경정공원에 있는 축구장, 족구장, 조정호 수면 등 시설 대관은 이번 조치로 전면 중단되었다.

 

이와 별도로 직원들이 이용하는 식당도 전자출입명부 인증 확인 후 입장이 가능토록 했다. 또한 집단 감염 발원지 관련 직간접 접촉 현황을 파악하고 사무실 밀집도 완화를 위해 재택근무와 휴가를 권장하였으며 대인 접촉 최소화, 개인행동 지침 공유, 타 지역 방문 자제 등의 조치도 시행했다.

 

김성택 기금조성총괄본부장은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있는데 2차 대유행을 막기 위해서는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원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절실한 시점이라 이와같이 조치하였으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다소 불편하더라도 정부의 방역대책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