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경정, 오는 28일부터 부분 재개장
작성일
2021-05-31 10:42:01.0
작성자
박병학
조회수
3800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1-2. 지난 8일 광명 스피돔에서 열린 모의 경주에 출전한 선수들이 출발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184pixel, 세로 3456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1년 05월 08일 오후 5:35

지난 8일 광명 스피돔에서 열린 모의 경주에 출전한 선수들이 출발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이번 부분재개장은 광명스피돔과 미사 경정장에서는 무관중으로 경주가 열리며 7개 지점에만 고객 입장이 가능하다.

 

528일 경륜 경주를 시작으로 부분 재개장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기금조성총괄본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 휴장에 들어갔던 경륜·경정이 오는 28()부터 부분 재개장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 1.5단계인 7개 지점에만 고객 입장 가능

앞서 공단은 영업장 소재지의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유입 차단을 위해 지난달 12일 임시 휴장을 한 바 있다. 부분 재개장인 만큼 전 영업장을 개장하는 것이 아니라 정부의 방역 지침에 맞춰 대전과 천안지점을 비롯해 창원·부산 본장 등 7개 지점에만 고객 입장이 가능하며 광명 스피돔과 미사 경정장에서는 무관중으로 경주만 열린다. 입장 인원은 좌석의 20% 이내로 제한해 영업장 내에서 충분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가능토록 할 예정이다.

 

선수 간 거리 두기와 영업장 내에서 방역 지침 철저

또한 경륜·경정 선수들의 사회적 거리 두기 이행을 위해 입소 인원을 최소화하고 영업장별 방역 책임자를 지정해 입장관리 선수관리 현장방역 등을 철저히 할 계획이다. 영업장에서는 고객 좌석 발매기(창구) 고객 대기선 화장실 등 고객이 밀집될 수 있는 공간은 모두 한자리 이상을 비워 최소한 2m 이상의 거리를 유지하고 밀폐된 실내 흡연실은 폐쇄된다.

한편 경륜·경정장에 입장하는 모든 고객과 직원들은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며 영업장 입구에서 발열 체크를 실시해 37.0이하의 고객에 한해 입장이 허용된다. 발열 체크를 통과한 고객은 입장 전 반드시 손소독제를 사용한 후에야 영업장을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입장 수칙을 거부할 경우 경륜·경정장에 출입할 수 없다.

 

이번 부분 재개장은 추후 코로나19 확산 여부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륜(www.kcycle.or.kr) 경정(www.kboat.or.kr) 홈페이지와 통합 콜센터(02-2067-5000)로 문의하면 된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