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명시 소외계층 아동ㆍ청소년에게 자전거와 안전용품 전달
작성일
2021-11-12 10:25:30.0
작성자
박상협
조회수
2491
광명시 소외계층 아동ㆍ청소년에게 자전거와 안전용품 전달 썸네일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광명시 소외계층 60명에게 1200만원 상당 자전거와 안전용품 전달

오랜만에 고객 입장이 시작된 광명스피돔 사업장 둘러보며 현장경영도 함께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은 지난 5일 광명스피돔(경륜 본장)에서 광명시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자전거와 안전용품을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조현재 이사장과 광명시 소재 아동센터 5곳의 센터장이 참석하였으며 돌봄을 받고 있는 아동청소년 60명에게 1200만원 상당의 자전거와 헬멧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학력격차는 물론 체력격차가 심해진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의 체력향상은 물론 안전한 자전거 레저 문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물품 전달에만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자전거 안전교실4주간 주 1회씩 추가로 지원한다.

 

전달식에서 조현재 이사장은 이번에 전달된 자전거와 안전용품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아이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되찾기를 바란다.’공단은 앞으로도 소외계층의 생활체육 참여 활성화에 기여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 이사장은 이 날 오랜만에 고객 입장이 시작된 광명스피돔 사업장을 둘러보며 준비상황을 확인하는 시간도 함께했다. 고객 출입구, 객장, 투표소 등을 구석구석 둘러보며 방역관리 상황을 중심으로 현장경영을 진행했으며 고객, 선수, 고객접점 직원 등 영업장 전반의 안전을 위해서는 방역관리는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단은 저소득층 유·청소년이 경제적 어려움이 없이 스포츠강좌를 들을 수 있도록 매월 8만원의 스포츠강좌이용권을 2009년부터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6만여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 또한 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올해 광명시 관내 소외계층 청소년, 어르신 재도약 등을 지원하기 위해 16천만원 상당의 기부활동도 펼치고 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