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단, 의료지원 협약 맺어
작성일
2022-01-27 09:32:13.0
작성자
박상협
조회수
4941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단, 의료지원 협약 맺어 썸네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이 운영하는 스포츠단이 경기도 하남시 소재 올쏘정형외과(원장 박진웅)로부터 의료지원을 받게 됐다.

 

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20일 미사리경정공원 회의실에서 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 이맹규 경륜경정건전화본부장과 박진웅 올쏘정형외과(이하 의료기관’)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지원 서비스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이클, 펜싱, 다이빙 등 7개 스포츠팀을 운영하고 있는 공단과 공단 스포츠팀 선수들의 진료를 지원하는 의료기관의 유기적 협력관계를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으며 양 기관은 상호 상생할 수 있도록 공동으로 노력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의료기관은 선수들의 부상, 질병 등으로 치료가 필요할 경우 진료비에 대한 할인 지원을 포함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공단 스포츠단은 의료기관이 선수 사진 등을 활용하여 대외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한다. 본 협약은 20221231일까지 유효하며 양 기관이 해지 의사가 없을 경우 1년 단위로 자동 연장된다.

 

이맹규 경륜경정건전화본부장은 인사말에서 공단 스포츠단이 오늘 협약으로 전문성 있는 양질의 의료서비스 환경을 갖추게 됐다. 앞으로 선수들의 빠른 치료회복으로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좋은 협력관계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진웅 올쏘정형외과 원장은 대한민국 스포츠 균형발전을 위해 공적책임을 수행하는 공단과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옳은 진단과 치료로 스포츠단 선수들의 신체회복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단은 사이클, 마라톤, 펜싱, 카누, 여자축구, 다이빙, 장애인스키 등 7개 종목 70여명의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간 올림픽에 출전하여 펜싱종목에서 금메달과 동메달 각 2개와 다이빙 종목에서 대한민국 역사상 최고 성적인 4위를 달성하는 등 국위선양에 앞장서고 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