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 광명스피돔 광장, 이색 볼거리 ‘노래하는 분수’ 운영 재개
작성일
2022-06-27 15:26:37.0
작성자
박상협
조회수
3284
<경륜> 광명스피돔 광장, 이색 볼거리 ‘노래하는 분수’ 운영 재개 썸네일

7m, 길이 35m로 조성, 분수쇼는 물론 아이들 물놀이터로 이용 가능

관리운영은 광명시, 수도전기사용 등은 경주사업총괄본부 지원

 

광명스피돔 광장의 이색 볼거리인 노래하는 분수2년 만에 운영을 재개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오는 28일부터 925일까지(매주 월요일 제외) 광명스피돔 페달광장에 설치되 있는 바닥 분수인 일명 노래하는 분수의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간헐적으로 운영한다.

 

노래하는 분수는 지역주민들의 쾌적한 여가문화 공간, 볼거리 제공 등을 위해 지난 2020년 광명시 예산으로 조성(7m, 길이 35m)됐으나 그간 코로나19로 운영이 멈춰있었다.

 

이번에 다시 재개되는 노래하는 분수는 최신 유행을 반영한 음악과 파스텔톤의 조명에 맞춰 다양한 분수쇼를 보여줄 계획이며 낮에는 아이들의 물놀이터로 이용이 가능하다. 분수 운영에 대한 관리운영은 광명시가 담당하고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수도전기사용료와 현장 관리자 상주공간을 지원하게 된다.

 

경주사업총괄본부 관계자는 오랜 기다림 끝에 분수 운영이 재개된 만큼 아낌없는 지원으로 지역주민들이 휴식하고 힐링 할 수 있는 장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