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경정> 영업장, 하절기 에너지 절감 시행으로 ESG경영 선도
작성일
2022-07-20 09:17:40.0
작성자
박상협
조회수
3703
<경륜경정> 영업장, 하절기 에너지 절감 시행으로 ESG경영 선도 썸네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오는 20일부터 경륜과 경정 본장의 영업장 냉방온도 조절 등 하절기 에너지 절감을 위한 조치에 들어가 ESG경영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영업장 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하절기 정부 권장온도를 준수하기 위해 시행되는 이번 조치는 정부 에너지 절감정책에 대한 동참과 온실가스 배출량 절감을 위해 추진하게 된다.

 

우선 광명스피돔(경륜본장)은 영업장 내 장소별 고객 밀집도를 고려해 냉방기 사용 구역을 조정한다. 고객 입장과 주로 머무르는 공간은 냉방기 가동을 기존과 같이 유지하되 고객 저밀도 공간은 중단한다.

 

냉방기를 중단하는 구간은 2층 전체 공간의 6분의 1, 3층과 4층은 각각 2분의 1 면적이 해당된다. 또 냉방기를 가동하는 구간은 정부 권장온도인 26도를 유지하게 된다.

 

미사리경정장(경정본장)은 고객의 이용 공간 분포상황을 고려해 전 객장의 냉방기 가동은 지속적으로 유지하되 정부 권장온도를 준수해 운영할 계획이다.

 

정부의 하절기 권장온도 기준은 사업장의 냉방장치가 전기식일 경우 28도이고 비전기식 비중이 60% 이상일 경우는 26도이다.

 

경주사업총괄본부 관계자는 정부의 에너지 절감정책의 일환으로 영업장 내 냉방온도를 조정하게 됐다. 고객 여러분들의 불편함이 최소화 되도록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