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6월부터 8월까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5회 진행
◆ 심판판정 규칙, 사고점 부여제도, 위반사례 등이 포함된 새로운 영상 제작
◆ 유튜브(경륜경정 SPEED CLUB)를 통해 참여 가능, 퀴즈 이벤트도 진행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오는 30일부터 8월까지 총 5회에 걸쳐 “경정 심판판정 영상 설명회” 프로그램을 언택트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정 심판판정 영상 설명회는 경주 판정에 대한 고객 이해도를 높이고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심판이 고객과 직접 만나 설명하는 대면방식의 프로그램이었으나 3년 만에 재개되는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여전히 주의가 필요한 시기임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해 진행된다.
올해 심판판정 설명회는 경정 고객들이 평소 궁금증을 가졌던 심판판정 규칙, 경주규칙위반 사고점 부여 제도, 유형별 위반행위 사례 등에 대한 판정 설명을 영상으로 새롭게 제작해 선보이게 된다. 우선 확정된 1차 설명회는 오는 30일부터 진행되며 심판의 주요업무, 각종 신호장비(대시계 등)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 참여는 경정 고객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참여방법은 유튜브(경륜경정 SPEED CLUB), 경정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매 회차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 10명에게는 1만5천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이 지급된다. 이벤트 참여는 영상시청 후 경륜경정 인스타그램 퀴즈란에 정답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정 홈페이지(www.kboat.or.kr)를 참고하면 된다.
경정 심판팀 관계자는 “예전처럼 고객 분들과 직접 만나 설명회를 진행하지는 못하는 아쉬움이 있어 언택트 방식을 새롭게 도입했다.”며 “새로운 방식의 설명회를 통해 심판 판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궁금증을 해소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