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의 날 맞아, 경륜과 함께하는 장애인 체육ㆍ문화 어울림 행사와 기부금 전달식 열려...
작성일
2022-04-21 09:55:17.0
작성자
박상협
조회수
3187
장애인의 날 맞아, 경륜과 함께하는 장애인 체육ㆍ문화 어울림 행사와 기부금 전달식 열려... 썸네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17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조현재 공단 이사장, 임오경 의원(광명 갑), 박성민 광명시의회의장,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과 함께하는 체육문화 어울림 행사와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명스피돔 페달광장과 풋살장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과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다소니 챔버 오케스트라 연주를 시작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장애인 체육문화 활동 참여와 장애인 이동 특장차량 발판 설치 등을 위한 기부금 14백만원을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과 광명장애인단체연합회에 전달했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장애인의 날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활기찬 삶을 응원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앞으로도 공단은 소외계층의 애환과 고충을 해결해 나가기 위해 항상 열린 마음으로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임오경 의원은 어려운 시기에 행사 준비와 ESG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해 주신 공단에 감사드린다.”장애인들을 응원하고 앞으로도 장애인 인식 개선과 장애 편의시설의 확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성민 광명시의회의장은 공단의 장애인들에 대한 사랑과 나눔에 감사하다.”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광명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은 오늘 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을 전국 장애인을 대표해서 축하하고 감사드린다.”장애인 스포츠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장애인 스포츠를 더욱 아끼고 응원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개회식에 이어 장애인들이 직접 참가하여 즐기는 축구대회, 댄스 경연대회, 국민체력100 등 체육문화 행사도 진행됐다. 6개 팀이 참가한 축구대회 리그전과 예선전을 거친 댄스 경연대회 그리고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체력측정운동처방 프로그램인 국민체력100 등 체육과 문화 행사로 가득 채워져 지역사회 장애인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선사했다.

 

이후 오케스트라와 합창단 40여명으로 구성된 다소니 예술단이 축구대회와 댄스 경연대회 시상식 전 다시 한 번 축하공연을 진행해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선의의 경쟁을 벌인 축구댄스 경연대회 결과에 대해 김성택 경주사업총괄본부장, 이맹규 경륜경정건전화본부장 그리고 김수은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장애인의 날 어울림 행사 마무리 인사말로 김성택 경주사업총괄본부장은 행사를 준비하고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장애인과 함께하는 소외계층과의 체육문화 활동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휠체어장애인들의 이동편의를 위한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 설치 제막식과 사용방법에 대한 시연도 함께 진행됐다. 충전기는 전면부 사용안내에 따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2시간 이내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오는 24일 광명스피돔에서 시각장애인의 탠덤 사이클을 이용한 차기 경주 소개 이벤트와 기부금 전달식 그리고 2016년 페럴림픽 핸드 사이클 은메달리스트인 이도연 선수가 시상식 시상자로 참여하는 이벤트가 이어진다. 그리고 오는 27일 경륜 직원과 선수들이 광명시 관내 복지시설에 방문하여 시설환경 개선과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