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돔·스피존 소식
광명시
체육꿈나무에 장학금 740만원 전달
장애인
단체, 체육단체, 나눔행사 지원 등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본부가 광명지역 체육꿈나무 3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한다. 경주사업본부 고객만족실은 오는 12월 18일(금) 광명시의 체육꿈나무 33명(중학생 25명, 고등학생 8명)에게 1인당 20만원에서 3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명시 관내 학교장 추천으로 중학생 25명과 고등학생 8명이 선정되었으며 이들은 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체육특기기생들이다. 장학금 전달식은 ‘2009년 광명시 체육·생활체육회의 송년의 밤행사와 연계하여 개최될 예정이다. 경주사업본부는 또 사이클과 카누, 조정 등 가맹단체의 추천을 받아 이 종목 꿈나무들에게 장학금을 연말까지 준다.
한편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기부금 지원도 풍성하게 이루어진다. 경주사업본부는 12월 15일(화) 광명시장애인단체연합회 창단식에 현금 100만원을 기부하고, 광명시 체육회가 18일(금) 개최하는 2009체육인의 밤 행사에 자전거 20대를 기증할 계획이다. 또 하남의 민들레가게가 성탄절을 앞둔 12월 23일(수) 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나눔행사(2009 사랑의 몰래산타 대작전)에 200만원을 지원한다.
# 올림픽공원스피존 경륜고객과 선수와의 만남 행사
경주사업본부 올림픽공원스피존이 12월 11일(금) 경륜선수와 고객의 만남 행사를 개최했다. 특선급 김영섭 선수와 우수급 유일선 선수는 이날 오후 1시부터 올림픽스피존 고객홀에 마련된 행사장에서 경륜팬들과 함께 즉석 기념사진을 찍고 최근 훈련상황과 건강 관리 등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약 250여명의 경륜팬들이 행사에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으며 선수들의 친필사인과 2010년 다이어리수첩을 선물로 받았다. 경주사업본부는 선수들에 대한 팬들의 신뢰를 키우기 위해 지점을 순회하는 팬사인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림픽공원스피존에서 13번째로 열렸다.
# 산본스피존, 시흥스피존 지역사회로부터 표창장 및 감사패 수여
산본스피존의 사랑나눔봉사단이 군포시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본부 산본스피존은 지난 12월 10(목)일 ‘2009년 군포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2009년 한 해동안 적극적으로 지역사회를 돌아보는 사회공헌의 공로를 인정받아 군포시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경주사업본부 시흥스피존도 지역사회를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시흥스피존은 12월 10일(목)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한 장애인 송년행사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펼친 자원봉사활동과 사회공헌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 경륜·경정 클리닉「고객과의 만남」, 동대문스피존에서 열려
경륜경정클리닉이 동대문스피존에서 경륜경정고객을 위해 심리상담과 건강검진, 기초 체력을 측정하는 ‘고객과의 만남’ 행사를 12월 18일(금) 오전10시부터 개최한다. 클리닉관계자는 지난 9월 18개 스피존을 순회하는 고객만남행사를 시행했으며, 시설리모델링 공사로 행사를 연기한 동대문지점에서 이번에 별도로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