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경정 새로운 승식 고객 선호도 조사(보도자료 12월6일자)
작성일
2009-12-11 10:32:23.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996

경륜·경정 새로운 승식 고객 선호도 조사

경륜·경정이 새로운 승식을 도입하기 위해 고객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본부는 보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승식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기존 5개 승식 외에 추가 승식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주사업본부 IT지원실은 새로운 승식에 대한 고객의 선호도를 조사하기 위해 지난 11월 29(일)부터 경륜·경정 홈페이지 등록 회원을 대상으로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12월 1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설문이 진행되며 참여 고객에게는 전자추첨을 통해 노트북과 미니벨로 자전거, 8GB USB 등의 경품이 지급된다.

경주사업본부는 현재 모두 7가지의 새로운 승식을 제시(세부내용 첨부 및 홈페이지 참조)하고 고객들이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1,2,3위를 순서대로 맞추어야 하는 삼쌍승식과 1,23,위내 2명의 선수를 순위에 관계없이 적중하는 복연승식 등 한개 경주에 적용되는 승식이 4가지이며, 여러 경주를 함께 맞춰야 하는 승식이 3가지 이다. IT지원실에 따르면 12월 3일 현재 518명이 응답했으며 고객들은 삼쌍승식(30%)과 복연승식(20%)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경륜경정은 쌍승 복승, 삼복승 등 모두 5개의 승식을 운영하고 있으나, 단승이나 연승식은 매출점유율이 1% 내외로 정체상태에 있어서 보다 재미있으면서 건전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승식을 도입할 필요가 높아지고 있다. 해외의 사례를 보면 일본의 경우, 경륜의 9개 승식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2001년 이후 경륜·경정에서 도입한 삼쌍승식의 경우, 매출의 70%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한국마사회도 삼쌍승식을 도입하기 위해 법률을 개정했고 홍콩 자키클럽의 경우는 무려 12개의 승식을 운영하고 있다.

경주사업본부는 삼쌍승식의 경우 적중확률(경륜 1/210, 경정 1/120)이 낮아 자연스럽게 소액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건전구매 비율의 증가도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히면 등 배팅 관련 서비스 만족도도 높일 수 있다. 신규 승식 도입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법률 개정과 승식 추가에 따른 발매전산시스템 정비 등 법적·기술적 문제를 면밀히 검토되어야 한다. 이에 따라 경주사업본부는 우선 고객의 선호도를 조사한 후, 승식 도입을 위한 본격적인 사전 준비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