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11 경정 페어보트 운영
미사리경정장으로 경정용 쾌속보트타러 오세요.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고객이 직접 모터보트를 타고 짜릿한 질주를 체험하는 페어보트 이벤트를 4월 20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물보라를 일으키며 시속 70km로 쾌속질주하는 페어보트 시승이벤트는 베팅 외의 색다른 재미를 준다. 2006년부터 시작된 이벤트는 해마다 이용객 수가 늘어나 지난 4년 동안 1,500여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경정 경주가 열리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제3경주 후 한번에 2대씩 하루 5회 운행한다. 페어보트 탑승 고객은 헬멧과 구명동의. 선수복 등 선수와 똑같이 안전장비를 갖추고 보트에 탑승하여 경주 수면을 경주정과 비슷한 속도로 2바퀴 돈다. 하루 탑승인원은 10명 선착순이며 경정장 제1코너 심판탑 앞쪽 유선장에서 접수를 받는다. 미사리경정장은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 즉석 사진을 촬영해 주고 기념품을 선물한다.
※ 페어보트(pair boat)란 페어보트는 경정용 모터보트와 동일한 모습이지만 좌석을 앞,뒤 2개 설치한 2인용 모터보트를 말한다. 앞좌석과 뒷자석에 모두 핸들과 가속장치(스로틀래버)가 장착되어 있으며 시승 이벤트에서는 스타 경정선수가 뒷자석에서 핸들과 가속 레버를 조작한다. 경주사업본부는 지난 2006년 페어보트 3대를 특별 제작하여 미사리경정장 고객 이벤트에 2대를 사용하고 있으며 1대는 경정 훈련원에서 후보생 초기 조종훈련에 활용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