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12 경정 페어보트 운영계획 나와
경정용 모터보트에 시승해보면 어떤 느낌일까라는 궁금증을 가진 경정고객들이 많을 것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본부장 전희재)는 고객이 직접 모터보트를 타고 짜릿한 질주를 체험할 수 있는 페어보트 이벤트를 4월 25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물보라를 일으키며 시속 70km로 쾌속 질주하는 페어보트 시승이벤트는 색다른 재미를 주는데 경정 경주가 열리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제5, 6, 8, 10, 12경주 후 2대씩 하루 5회 운행한다. 페어보트 탑승 고객은 헬멧과 구명동의. 선수복 등 선수와 똑같이 안전장비를 갖추고 보트에 탑승하여 경주 수면을 경주정과 비슷한 속도로 2바퀴 돈다. 하루 탑승인원은 10명 선착순이며 경정장 1층 종합안내소에서 접수를 받는데 일일명예심판 접수자에게 우선 배정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즉석 사진을 촬영해 주고 기념품을 선물한다.
※ 페어보트(pair boat)란 앞좌석과 뒷자석에 모두 핸들과 가속장치(스로틀레버)가 장착되어 있으며 시승 이벤트에서는 현역 경정 선수가 뒷자석에서 핸들과 가속 레버를 조작한다. 경주사업본부는 지난 2006년 페어보트 3대를 특별 제작하여 미사리경정장 고객 이벤트에 2대를 사용하고 있으며 1대는 경정 훈련원에서 사용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