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명스피돔, 대규모 체육시설 최초로 공간안전 인증 획득 (보도자료 7월 14일)
작성일
2013-07-17 09:07:30.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470

광명스피돔, 대규모 체육시설 최초로 공간안전 인증 획득

 

한국 경륜의 메카 광명스피돔이 대규모 체육시설로는 국내 최초로 시설 안정성을 인증 받았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정정택) 광명스피돔은 지난 7월 11일 올림픽회관에서 정정택 이사장, 이철희 경륜경정사업본부장, 강신철 한국안전인증원이사장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간안전 인증서 수여식 행사를 가졌다.

 

경륜경정사업본부 관계자는 광명스피돔이 이번에 대규모 체육시설로는 국내 최초로 시설의 안전성을 인증 받았다는 것은 스피돔 안전에 대한 신뢰성을 대외적으로 확보하게 된 것이라는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공간 안전인증은 한국안전인증원이 소방방재청의 관리 감독 하에 운영하는 제도로 자율적인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방재안전, 건축구조, 소방 설비, 재난예방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자격 인증 여부를 평가한다

 

화재예방은 물론 안전관리 및 경영, 소방안전, 위험물안전, 건축방화안전 등 6개 분야 238개 항목을 평가해 사고 위험도를 낮추고 안전 분야 투자를 활성화하는 국내 유일의 소방방재평가제도다.

 

한국안전인증원은 "지금까지 공간안전인증을 받은 국내 사업장은 100여 곳에 이르지만 대단위 돔 경기장에서 공간안전인증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광명스피돔은 최대 3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돔 경륜장이다.

 

정정택 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간안전인증 획득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경영방침을 특화해 신뢰받는 최고의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공간안전 인증서 수여식 행사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