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산스피존, 시니어 요가교실 확대운영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정정택) 당산스피존이 2월부터 시니어요가교실을 확대 운영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건강백세 운동교실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당산스피존이 2011년 3월부터 최초로 개설, 운영하는 시니어요가는 우리나라의 사회적 화두인 고령화 시대에 적합한 문화교실로서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호응을 받았고 주민들은 추가반 운영을 희망해왔다.
이에 따라 현재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1개반 70명으로 운영하던 시니어요가교실은 2월부터 2개반으로 140명으로 늘어난다. 1개반 추가 운영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건강보험공단이 업무제휴로 체육진흥공단은 요가 장소와 편익시설을 제공하고, 건강보험공단은 강사료와 보험료를 제공하는 공동사업이다.
양 기관은 당산스피존의 요가교실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상반기내에 업무협약(MOU)을 맺고 18개 전 지점으로 점차 확대운영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령화 시대에 부응하는 공익기관의 사회적 역할을 제고하는 한편, 지역주민의 편익 증진이 기대된다.
한편, 국민체육진흥공단의 무료 문화교실 혜택을 받아 건강한 노년생활을 영위하게 된 시니어요가교실 회원 140명(대표:박우진 영등포제일새마을금고 이사)은 이에 대한 사회적 책임감으로 영등포지역 사회공헌활동(클린캠페인)에 정기적으로 참여할 것을 확약했다. 우선적으로 2월부터 매월 2회에 걸쳐 당산역부터 영등포구청역까지 도로청소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