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 정말 스릴 넘쳐요~, 자전거 동호인 경륜 트랙 라이딩 체험으로 ESG 경영 실천
작성일
2023-09-20 09:20:29.0
작성자
전명호
조회수
3201
<경륜> 정말 스릴 넘쳐요~, 자전거 동호인 경륜 트랙 라이딩 체험으로 ESG 경영 실천 썸네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910일 경륜훈련원에서 생활체육 자전거 동호회 회원을 대상으로 경륜 트랙 라이딩 체험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륜은 올림픽 정식종목으로서 타원형의 경기장을 빠른 속도로 달려 순위를 결정하는 스포츠이다. 경륜 경기장인 벨로드롬은 자전거가 방향을 전환할 때 가속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경사각이 930° 정도 기울어져 있다. 일반 도로만 경험하던 자전거 동호인들에게 경륜 트랙 라이딩이 일종의 버킷리스트로 여겨지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이번 행사는 경륜경정총괄본부 ESG 경영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국내 최고의 경륜 선수 훈련시설을 갖추고 있는 경륜훈련원에서 개최되었다.

 

자전거 동호인들은 실제 경륜 선수들이 훈련하는 벨로드롬 경기장에서 마음껏 스피드를 즐기는 체험을 하였다. 이 외에도 웨이트 트레이닝, 롤러 연습장 등 경륜 선수 양성을 위한 전문시설을 견학하고 직접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금번 체험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사이클 벨로드롬에서 자전거를 직접 타 볼 수 있어 너무나 좋았다. 시간만 허락된다면 더 타고 싶다라며 솔직한 심정을 전했다.

 

이날 행사를 개최한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자전거는 탄소 배출이 전혀 없는 친환경 그린스포츠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자전거 동호인 모임이 활성화되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륜경정총괄본부는 10월에도 자전거 동호인 대상 경륜 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