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 경륜선수 후보생 ‘응급의료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2023-08-09 10:11:51.0
작성자
박상협
조회수
2085
<경륜> 경륜선수 후보생 ‘응급의료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썸네일

경륜훈련원과 영주적십자병원 간 의료지원 협약, 경륜선수 후보생 복지에 나서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 경륜훈련원은 지난 3일 영주적십자병원(병원장 김철호)에서 김보헌 경륜훈련원장, 김철호 영주적십자병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륜선수 후보생 의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륜선수 후보생의 훈련을 관리하고 있는 경륜훈련원과 후보생들의 안전사고에 대한 골든타임 응급의료를 지원하고자 하는 영주적십자병원 간 유기적 협력관계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영주적십자병원은 경륜선수 후보생이 훈련 중 사고 등으로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신속한 원스톱 진료와 최적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포함해 부상, 질병 등에 대해서도 진료비 할인 혜택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경륜훈련원은 재능기부 봉사활동 등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본 협약은 2년간 유효하며 양 기관의 해지 의사가 없을 경우 자동 연장된다.

 

김보헌 훈련원장은 지역의 우수한 의료진으로부터 신속하고 체계적인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하다.”는 뜻을 전하며 후보생들의 신속한 치료회복으로 경기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 앞으로도 영주적십자병원과의 협력관계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주적십자병원은 경상북도 영주지역 유일의 공공병원으로 지역 내 의료안전망 구축과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공공의료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