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고 경륜선수는 연봉2억5천 넘어, 경륜선수에 대해 알아보자 (보도자료 10월 7일자)
작성일
2012-10-10 10:54:25.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5609

최고 경륜선수는 연봉2억5천 넘어, 경륜선수에 대해 알아보자 (보도자료 10월 7일자)

 

    자전거를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고, 자전거 도로 등 사회적 인프라가 확충됨에 따라 국민들의 사이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주최하는 투르 드 코리아도 2007년도부터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고, 다른 사이클 대회 또한 다양하게 개최되는 등 그야말로 붐이다. 프로선수 못지않은 실력을 자랑하는 아마추어 선수들도 많아졌다. 자연스럽게 사이클 타는 것을 직업으로 삼는 것을 꿈꾼다. 우리나라에는 실력에 따라 수입이 결정되는 이른바 프로 사이클선수들을 경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우리나라 경륜장은 광명, 창원, 부산 총3군데가 있다. 현재 활동하고 있는 경륜선수는 총581명이며, 경륜선수가 되는 길은 쉽지만은 않다. 19기 경륜 후보생들의 경우 4.3대 1이라는 경쟁률을 뚫고 후보생 시험에 통과하였다. 입소 후 4개월간 기초체력 훈련, 2개월간 주행훈련과 도로훈련, 마지막 5개월간 실전 경주 훈련과 현지 적응 훈련을 실시하였다. 강도 높은 훈련과 더불어 전문지식, 인성교육, 공정성 등 여러 교육을 병행하여 프로선수로서의 실력과 자부심을 갖게 한다. 9월 19일에 졸업레이스, 9월 27일에는 졸업식을 가졌고, 10월에는 광명, 창원, 부산에서 시범경주를 실시하며, 선수등록과 등급심사를 거쳐 기존선수와의 통합경주를 11월에 갖는다. 선수상금과 관련하여, 2011년도 상금랭킹 1위는 이명현 선수로 2억6천만원이고, 각 등급별 평균 지급상금은 특선급은 124백만원, 우수급은 72백만원, 선발급은 52백만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경륜선수도 명실상부하게 프로스포츠 선수 직업군 중 하나로 완벽하게 자리매김하였음을 의미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관계자는 ‘경륜선수는 실력을 쌓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며, 경주 입상에의 부담감, 부상 우려 등을 극복하며 경주에 임하고 있다’며 경륜선수들의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계속해서 지켜봐주셨으면 하는 바람을 나타냈다. 열심히 하면 실력이 향상되고 본인의 실력으로 승부가 결정 나는 것만으로도 경륜선수로서의 매력이 있지 않을까?

 

경륜경주사진

 

경륜경주사진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