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돔 자전거롤러 체험 인기 만점
지난 4월 12일부터 일반인들에 공개된 광명스피돔 자전거 롤러체험관이 자전거 동호인들과 젊은 대학생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자전거 롤러란 실내에서 자전거를 탈 수 있게 도와주는 장치로 자전거 마니아 뿐만 아니라 운동효과가 높아 일반인의 건강관리와 유지에도 큰 도움이 되는 운동수단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관계자는 “지난 27일에도 순천향대학교 사회체육학과 학생 30명이 스피돔을 방문해 자전거 롤러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면서 동호인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고 스피돔 롤러체험관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스피돔 3층에서 운영되는 롤러 체험관은 경주가 열리는 금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일반인에 개방된다. 롤러 위에서 스릴감을 맛보며 자전거를 타보고 싶다면 스피돔체험관을 방문해 간단한 접수만 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스피돔 롤러 체험관에는 상급자 및 초보자용 고정식 롤러 각 10대씩이 설치되 있다. 조만간 실제 야외에서 자전거 타는 것과 똑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영상 시뮬레이션 롤러 5대도 설치된다.
스피돔측은 향후 체험관을 활용해 경륜선수 스피드 대항전과 함께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롤러 스피드, 파워 대항 이벤트도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