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월 5일 어린이날, 광명 스피돔과 미사리 경정공원에서 즐기자(보도자료 4월17일자)
작성일
2016-04-21 17:50:45.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122

5월 5일 어린이날, 광명 스피돔과 미사리 경정공원에서 즐기자


광명 스피돔에서는 ‘어린이 자전거왕 선발대회’, ‘크리테리움 대회’ 등 자전거축제 개최
미사리 경정공원에서는 체험프로그램, 놀이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이벤트 풍성


지난해 스피돔 어린이 자전거왕 선발대회(왼쪽)와 미사리 경정공원 어린이날 행사(오른쪽)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자전거 축제와 이벤트가 가득한 광명 스피돔과 미사리 경정공원으로 가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는 5월 5일 어린이날에 광명 스피돔에서는 자전거 축제를 열고, 미사리 경정공원에서는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스피돔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 중심의 참여형 자전거 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스피돔 중앙광장을 활성화하고 스피돔을 자전거 생활문화의 중심으로 홍보하는데 목적이 있다. 자전거 축제 메인행사로 ‘어린이 자전거왕 선발대회’와 ‘크리테리움 대회(사이클 순환경주)’가 열린다.

 

어린이 자전거왕 선발대회는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스피돔 중앙광장에서 열린다. 6세부터 13세까지 미취학 및 초등학생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며 총 참가인원은 160명이다. 경기는 50m 직선경주로 펼쳐지고 남자경기와 여자경기로 각각 치러진다. 경주방식은 현장에서 제공되는 자전거를 타고 연령별로 남,여 조별 10명씩 출발하여 결승선 도달순위를 정하는 경기이다. 참가 어린이 전원에게는 자전거 안전모쓰기 캠페인 행사 일환으로 안전모(헬멧)를 지급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캐릭터 포토존, 버블쇼, 페이스페인팅, 헬륨풍선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와 솜사탕, 팝콘 등 먹거리가 제공된다.

 

스피돔 크리테리움 경기는 같은 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스피돔 2층 A출입구에서 열린다. 크리테리움 경기는 경륜장 주위 순환코스(1.2km)를 12바퀴 도는 경기로 펼쳐진다. 2바퀴까지는 대열 선두 뒤에서 달리다가 대열선두 퇴피 후 본격적인 경기가 시작된다. 자전거 동호인 560명이 참가하여 나이대별로 남자 6개조와 여자 1개조 경기가 각각 실시된다.

 

스피돔 자전거 축제 참가방법은 축제 홈페이지(riding.kcycle.or.kr)에서 이달 30일 오후 1시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어린이 자전거왕 선발대회는 무료이고 크리테리움 대회 참가비는 1만원이다.

 

미사리 경정공원에서도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로 가족과 아이들을 맞이한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정공원 운영동 앞 광장에서 ‘2016 경정과 함께하는 행복세상 어린이 축제’가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체험 및 상설프로그램, 놀이체험프로그램, 무대공연프로그램 등 어린이들의 동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와 함께 다채로운 공연도 펼쳐진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착한마켓, 풍선가면 및 병아리캐릭터 만들기, 추억의 뻥튀기 행사, 가족포토월 등이, 놀이 프로그램에는 에어바운스, 전통놀이, 푸쉬바이크 레이싱, 물풍선 던지기, 미니풋살 등 다채로운 행사로 어린이 동반 가족을 맞이한다. 또한 행사장 메인무대에서는 매직 버블쇼, 어린이인형극, 동춘서커스, 가족 레크레이션 등 무대공연이 시민들을 즐겁게 할 채비를 마쳤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가족고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념품과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륜경정사업본부 관계자는 “어린이와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니 어린이날에 광명 스피돔과 미사리 경정공원에서 아이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