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사리경정장으로 자전거 타러 갈까 (보도자료 2월 23일)
작성일
2014-02-27 13:43:09.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5092

미사리경정장으로 자전거 타러 갈까

 

 

지난해 경정 자전거 교실 회원들이 이론과 실습교육을 마치고 경정장에서 양수리 환경생태공원까지 “환경사랑 자전거 라이딩”에 참가하고 있다. 

 

 

박진감 넘치는 경정 경주도 보고 자전거로 건강도 챙겨볼까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정정택) 경륜경정사업본부는 경정고객과 서울 경기지역 주민 등을 대상으로 ‘2014 경정공원 자전거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에 시작해 올해로 5년째를 맞는 ‘경정 자전거 교실’은 매년 인기리에 운영돼 왔으며 지난해에는 336명이 참가했다. 운영기간은 3월 11일부터 10월말까지며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오전10-12시)까지 진행된다. 

 

올해 자전거 교실은 초급과 중급으로 나뉘어 차수별 20명씩 운영되며, 총 9차수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자전거 타기 안전수칙 및 자전거 전반에 대한 이론 교육은 물론 미사리경정장 자전거 도로에서 실습 교육도 받는다.

 

자전거를 전혀 타지 못하는 왕초보는 초급 클래스를, 초급반 수료자로서 전문적인 라이딩 기술을 배우길 원한다면 중급에 도전하면 된다.

 

중급반 회원이나 전년도 수료자를 대상으로 한 자전거 라이딩 행사도 모두 4회 진행된다. 4월과 11월에는 환경 사랑 라이딩을 6월에는 2014 투르 드 코리아 선전기원 9월에는 인천아시안게임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대규모 자전거 라이딩이 계획돼 있다. 참가자들은 가깝게는 경정장→광나루 환경공원(왕복 20km)에서 멀게는 경정장→구리 장자 호수공원(왕복 36km)까지 달리게 된다.

 

자전거를 타고 배우는데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접수는 24일부터 시작되며 접수방법은 ‘경륜경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www.krace.or.kr/)-문화교실·경정문화교실-경정과 함께하는 무료자전거교실’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전화접수(031-790-8407 경정투표관리팀)도 가능하다.

 

올해는 특히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결손가정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사랑나눔 자전거 특별강좌’도 마련된다. 지역 종합복지관의 추천으로 30명을 모집하며 강습 후에는 자전거를 해당 종합복지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경륜경정사업본부 관계자는 “올해도 많은 분들이 경정 자전거 교실에 참여해 자전거로 건강한 삶을 유지해 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