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경정, 2년 연속 대한민국 소셜마케팅 대상 수상(보도자료 11월30일자)
작성일
2014-12-03 17:35:29.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192

경륜경정, 2년 연속 대한민국 소셜마케팅 대상 수상

 


지난 26일(수)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ㆍ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에서 경륜경정 성욱제 홍보마케팅팀장(가운데)이 수상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경륜경정이 올해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가장 잘 한 공공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11월 2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공공부분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와 소셜프로모션 및 소통마케팅 등을 평가해 고객과 원활한 소통에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 및 공공기관을 발굴해 시상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종합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약 2000여개 이상의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내부평가, 고객평가, 전문가평가, 운영성 평가 등 4단계로 구성된 평가과정을 진행했으며, 수상 기업 및 기관들은 소셜 미디어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최종 검증을 거쳤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측은 “경륜경정이 SNS를 통해 사행성이라는 부정적 이미지를 없애고 자전거, 보트 관련 콘텐츠를 일상 속 이야기와 결합해 국민과의 친밀한 소통에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크게 인정받았다”고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경륜경정 페이스북은 좋아요, 댓글, 공유 등 소통지수와 프로모션, 소셜마케팅 효과 등 종합 평가결과 67.61로 최고점인 AA를 받아 이번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2012년 페이스북을 개설한 뒤 지속적으로 경륜경정 관련 정보를 국민들에게 친숙한 방식으로 제공해 왔다. 올해는 특히 팬들과의 쌍방향 소통강화를 위해 참여형 이벤트를 다수 시행해 큰 인기를 끌었다. 

 

경륜경정은 현재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총 4종의 소셜미디어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비해 80%이상 상승한 55,560명의 페이스북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7,326명의 트위터 팔로워, 1,067명의 카카오스토리 친구를 보유하고 있다. 

 

경륜경정사업본부 홍보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일반국민과 경륜경정에 애정을 가진 많은 팬들이 경륜경정이 운영하는 SNS에 적극 참여해주신 덕분”이라며, “소셜미디어를 통한 소통 확대로 경륜경정이 건전한 레저스포츠로 국민들의 관심과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