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돔 어디까지 가봤니, 구석구석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
매주 토-일 버블쇼, 마술쇼, 비보이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 무대 올려
어린이 동반 가족은 상상력 높이는 창의미술 등 다양한 체험교실도 참여 가능,
어린이, 성인 대상 스피드롬 경륜, 페달카트 체험행사도 상시 진행
3월부터 광명스피돔 라운지에서는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이 매주 토-일 하루 4회씩 열린다. 사진은 지난주 하프 연주자가 하프연주를 하고 있는 모습
스피돔, 경륜경주만 열리는 곳이 아니었네 !
매주 금-일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스피드의 향연이 펼쳐지는 광명스피돔이 다양한 고객들을 위한 복합레저문화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2월 치어리딩 공연과 고객참여형 이벤트에 이어 3월부터는 보다 다채로운 문화예술 무대와 체험형 행사를 확대해 오는 연말까지 경륜 팬들과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3월 문화공연은 지난 14일과 15일 남성 3인조 트로트 아이돌 “총각들”의 재밌는 트로트 공연과 정열의 댄스 “아리스 탱고” 무대를 시작으로 첫 문을 열었다. 특히 15일에는 노래하는 시인 “여행스케치”의 특별 콘서트가 열려 이들을 기억하는 세대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주에는 젊은 층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한 공연이 쏟아진다. 21일에는 ‘수퍼스타K 4’ 출신의 임우진 등 3인조 신인 감성보컬그룹 “에스코드”의 감미로운 콘서트와 힙합걸스 그룹 “러브큐빅”의 신나는 댄스공연이 스피돔을 달군다.
22일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풍선으로 다양한 형태의 동물과 소품을 무대에서 즉석으로 만들어내는 ‘풍선쇼’와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선율의 전자현학 공연이 마련된다.
이어 마지막주 토요일인 28일에는 어쿠스틱 밴드 “태두리”와 재즈밴드팀 “판도라” 무대가 이어지고 29일에는 우리나라 대표 한류 브랜드 ‘생동감 크루’의 다이내믹한 비보이 공연과 환상의 “버블쇼” 가 마련돼 어린이들의 동심과 상상력을 자극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 열린 무대’를 마련해 실력있는 아마추어 예술가들에게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는 특별 무대도 신설된다. 공연은 매주 토-일 스피돔 2층에 위치한 스피돔 라운지에서 오후 2시50분부터 4시30분까지 1일 4회 열린다.
이와 함께 어린이 동반 가족이라면 창의미술, 칼라 클레이, 구연동화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어린이 체험교실은 스피돔 2층 체험학습장에서 매주 토-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토요일은 4회, 일요일은 2회씩 진행되며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로 참여가 가능하다.
여기에 지난해 스피돔에 국내 최초로 제작 설치된 미니벨로드롬인 스피드롬 경륜체험행사도 연말까지 매주 금-일 운영된다. 어린이들은 페달카트를 타고 신나게 스피드롬을 주행하고 성인들은 실제 경륜경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어린이날 또는 대상경륜 행사시 ‘스피드롬 어린이 페달왕’ 선발대회도 열린다.
경륜관계자는 “스피돔이 경륜만 하는 곳으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데 다양한 즐거움과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곳들이 많다. 향후에도 보다 다양한 계층이 찾는 명소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매력을 높여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