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상 이상의 즐거움’ 어린이날 경정공원은 어린이 세상
래프팅, 바나나보트 무료 체험, 경정모터보트 시범경주, 물위를 나는 플라이보드는 덤
무대에서는 브라스밴드 공연에 어린이 노래자랑까지 열려 푸짐한 경품도 제공
경정공원 잔디밭에서는 길거리마술쇼와 키다리삐에로가 동심 자극
5월 5일 어린이날 미사리 경정공원이 어린이 세상으로 탈바꿈한다. 사진은 지난 2013년
열린 어린이 대축제행사 장면. 키다리삐에로가 신기한 듯 어린이들이 몰려들고 있다.
엄마, 아빠 5월 5일에는 미사리 경정공원 가요
매주 수-목 은빛 물살을 가르며 박진감 넘치는 모터보트 경정의 향연이 펼쳐지는 미사리 경정공원이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 위한 ‘꿈의 동산’으로 변신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오는 5월 5일 미사리경정공원 잔디광장에서 ‘2015 경정 어린이날 대축제’를 열고 어린이와 가족방문객들에게 재밌고 신나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경정공원 어린이날 테마는‘파란 물 푸른 꿈, 행복의 공원’으로 경정은 어린이들의 동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는 물론 다채로운 공연을 마련한다.
우선 경정만이 제공할 수 있는 수상레저 체험이 눈길을 잡아끈다. 미사리 경정공원 수면에서는 서울 인근에서 경험하기 힘든 래프팅과 레저카약은 물론 쾌속으로 달리는 바나나 보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경정은 이를 위해 래프팅과 바나나보트 등 총 24대의 보트를 운영한다. 체험가능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선착순 접수다. 탑승 전 수상인명구조 자격증 보유자의 안전교육은 물론 구명조끼를 착용 등 참가자 안전에도 만전을 기한다.
이날 행사 하이라이트는 12시부터 1시까지 펼쳐지는 경정경주와 플라이보드, 제트스키 시연. 6대의 모터보트가 경정호수를 시원스레 가르는 경정경주와 수면 위를 스키 타듯이 날아오르는 환상적인 플라이보드 시연은 어린이들에게 수상스포츠의 매력을 한껏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체험존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캐리커처를 그려주고 미니동물원에서는 20종의 다양한 동물을 만날 수 있다. 페이스페인팅 체험과 함께 공을 차서 맞추면 선물을 증정하는 미니축구게임, 농구자유투 게임은 물론 유아 자전거존도 운영한다.
메인 무대에서는 브라스밴드의 신나는 공연이 열리고 국민체육진흥공단 펜싱팀의 펜싱 시연, 어린이 노래자랑 등 볼거리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행운권 추첨을 통해 자전거와 외식상품권, 축구공, 문화상품권 등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경품도 푸짐하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정관계자는 “잔디밭에서 펼쳐지는 마술사의 매직공연, 키다리 삐에로의 매직 벌룬쇼까지 더하면 경정공원의 5월 5일은 우리 어린이들에게 상상 이상의 즐거움을 줄 것 같다. 멀리 가지 말고 미사리 경정공원에 아이들과 잊지 못한 추억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