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정, 경정공원에서 손수 키운 농작물로 ‘사랑 나눔’(보도자료 4월12일자)
작성일
2015-04-15 16:20:06.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117

경정, 경정공원에서 손수 키운 농작물로 ‘사랑 나눔’


18일 모종심기 행사 열고 6월부터 하남시 사회복지단체 신청 받아 재배작물 체험 및 기부

 

지난해 7월 경정직원들이 미사리경정공원 자연농업학습장에서 키운 감자를 수확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수확된 감자는 푸드 뱅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경정이 올해도 미사리경정공원에서 직접 키운 농작물로 이웃에 나눔을 실천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오는 18일(토) 하남시 미사리 경정공원의 자연농업학습장을 개장하고 농작물 모종심기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하남YMCA 소속 청소년,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소속 지역아동센터 아동은 물론 푸드 뱅크 자원봉사자와 미사동 주민 등 200여명이 참가해 옥수수, 고추, 고구마, 방울토마토 등 모종 심기 체험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경정공원의 자연농업학습장을 지역 사회봉사단체와 공동으로 가꾸고 여기에서 나온 수확물을 사회에 기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정장측은 첫 수확이 예정된 6월부터 사회복지단체 등의 신청을 받아 자연농업학습장 체험기회 제공은 물론 여기서 나온 농작물을 기부할 계획이다.  
   
6,000㎡ 규모로 미사리 경정공원 관람동 주변에 위치한 자연농업학습장은 감자, 포도, 도라지, 땅콩 등 총 40여종의 농작물 재배가 가능한 곳으로 2013년부터 운영해 왔다.


한편 경정은 지난해 수확한 배추, 감자, 은행 등 5천만원 상당의 농작물을 하남시아동센터연합회 등 13개 단체에 기부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