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정공원 사랑 나눔 수상스포츠교실 개최 (보도자료 7월 7일)
작성일
2013-07-10 09:10:50.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438

경정공원 사랑 나눔 수상스포츠교실 개최

 

경정이 올 여름 특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마련해 소외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수상스포츠 체험교실을 연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정정택)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오는 7월 12일부터 8월 17일까지 미사리 경정공원에서 사랑 나눔 수상스포츠교실을 열고 장애아동과 결손가정 등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수상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교실은 매주 금,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미사리경정장 옆 워밍업 장을 활용해 열리며 참가자들은 수상스포츠 전문 강사로부터 레저카약과 래프팅, 웨이크보드와 수상스키 등을 배우게 된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관계자는 경정이 가진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충분히 활용해 올 여름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아주 특별한 즐거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플라이피쉬, 밴드웨곤, 바나나보트 체험 등 청소년들이 좋아할 만한 수상스포츠를 대거 마련했다고 경정장 측은 덧붙였다.

 

현장에는 수상인명구조 자격증 보유자가 배치되고, 안전장비 착용과 준비운동(워밍업) 등 탑승 전 지상 교육도 엄격하게 실시한다. 준비된 수면과 시설, 수상레저 장비, 국가대표급 전문 인력 등 여러 혜택은 미사리경정장이기 때문에 가능하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이번 체험교실 운영을 위해 레저카약 15대, 웨이크보드 10대, 수상스키 7대, 바나나보트 5대 등 수상스포츠 체험 장비 50여대를 준비했다.

 

국내 수상스포츠 보급 활성화를 위해 매년 5월부터 10월까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조정·카누 등 체험교실을 운영해온 경정은 앞으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수상스포츠 프로그램을 확대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

 

경정공원 사랑 나눔 수상스포츠교실 개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