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롤러, 스피돔에서 일단 한 번 즐겨봐 ~~ (보도자료 4월 6일)
작성일
2014-04-11 11:13:59.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5671

자전거 롤러, 스피돔에서 일단 한 번 즐겨봐 ~~ 
- 12일 일반인, 자전거족 대상 롤러 체험관 오픈
- 13일 부터는 자전거 직거래, 재활용판매 등을 위한 장터 운영

 

누가 누가 잘하나 ~~~ 경륜의 메카 광명스피돔에 팬들과 자전거족들을 위한 자전거 롤러 체험관이 설치돼 12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경륜의 메카 스피돔이 자전거에 관한 모든 것이 가능한 곳으로 척척 변신 중이다.

 

이미 지난해 자전거 정거장 설치 등 자전거 공원화 사업을 추진한 데 이어 이번에는 스피돔 내부 공간을 활용해 자전거족들을 위한 ‘자전거 롤러 체험관’을 설치한다. 아울러 자전거를 사고 팔수 있는 직거래 장터도 운영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는 광명스피돔에 자전거 롤러 체험관을 설치하고 12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13일부터는 자전거를 사고 팔고 정비할 수 있는 자전거 직거래 장터가 열려 10월까지 운영된다.

 

자전거 롤러란 실내에서 자전거를 탈 수 있게 도와주는 장치로 자전거 마니아들에게는 사시사철 실내에서 연습이 가능한 자전거 훈련 수단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스피돔 3층에 설치되는 롤러 체험관에는 상급자용 롤러 및 초보자들을 위한 고정식 롤러 각 10대씩이 설치된다. 또한 실제 야외에서 자전거 타는 것과 똑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영상 시뮬레이션 롤러 5대도 조만간 설치된다. 

 

12일부터 상시 운영되는 롤러 체험관은 월-목요일에는 스피돔 자전거 교실 참여 회원 대상으로 운영(운영시간 10:00-12:00)되며 금-일요일(운영시간 11:00-19:00)에는 경륜팬과 자전거족 등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롤러 체험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스피돔 체험관을 방문해 현장에서 접수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동절기에는 체계적인 훈련 지도를 위해 경륜선수 등으로 구성된 전문강사 교육도 진행된다.

 

스피돔측은 이와 별도로 향후 체험관을 활용해 경륜선수 훈련지별 스피드 대항전과 함께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롤러 스피드, 파워 대항 이벤트도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13일부터는 자전거 직거래 장터와 함께 자전거 재활용 판매, 무료 자전거 정비 서비스는 물론 이월 상품의 전시판매도 함께 마련된다. 

 

자전거 직거래 장터는 매수자와 매도자가 현장에서 직접 만나 자전거 상태 등을 보고 직거래하는 방식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회적 기업은 방치 및 버려진 폐자전거를 수집해 부품 교체 등을 재정비 한 뒤 직거래 장터를 통해 자전거를 판매한다.

 

자전거 전문가인 경륜선수들이 현장에서 실시하는 자전거 조립과 부품 정비 등 자전거 무상 정비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직거래 장터에서 구입한 자전거는 물론 온라인 구매자전거, 각종 레저용 자전거도 정비가 가능하다. 단 휠 세트 조립은 제외된다.

 

일반 자전거 판매업체도 이월 상품 전시회를 열고 정가보다 20~30% 낮은 가격을 내걸고 일반인들에게 저렴하게 판매한다. 자전거 직거래는 매주 일요일 스피돔 중앙광장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열리며 자전거 재활용 판매, 무상서비스, 이월상품 판매 등은 오후 12시부터 5시 30분까지 운영된다. 

 

경륜 관계자는 “자전거 공원화 사업이 진행되면서 스피돔을 방문하는 자전거 동호인들의 수가 날로 늘어나고 있어 이번에 롤러체험관을 열게 됐다며 스피돔이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모든 것이 가능한 공간으로 사랑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