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ㆍ경정 스포츠분야 사회적기업 집중 지원(보도자료 9월14일자)
작성일
2014-09-17 17:33:47.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195

경륜ㆍ경정 스포츠분야 사회적기업 집중 지원 


지난해 전국 문화, 예술 관련 분야에 이어 올해는 4개 사회적 기업 지원
올해부터는 스포츠공익기업 특성을 살려 스포츠분야 사회적기업 집중 육성

경륜이 올해부터 스포츠분야 사회적기업 집중 육성에 나선다. 경륜은 지난 2년간 13개 문화, 예술 관련 사회적기업을 지원해 소외계층의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했다.


경륜경정이 올해부터 생활체육을 비롯한 스포츠분야 사회적기업 지원에 팔을 걷어 부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오는 19일(금) 오전 11시 올림픽공원 본사 14층 회의실에서 2014년

하반기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4개 사회적기업에 대한 지원금 전달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창섭 공단 이사장, 이철희 경륜경정사업본부장과 정선희 세스넷(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이사장 및 선정기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횟수로 3년째를 맞는 사회적기업 지원 사업은 경륜경정의 “희망 리스타트” 사회공헌 활동의 대표적 사업이다.

 

시행 첫해였던 2012년에는 돔경륜장이 있는 광명시와 경륜경정 지점이 있는 경기도 지역 사회적기업을 육성했다. 이어 지난해에는 전국의 문화, 예술, 스포츠 사회적기업으로 대상을 확대했고 올해부터는 스포츠분야 사회적 기업을 집중 지원한다.


사회적기업이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수행하는 기업을 말한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29개의 스포츠 분야 사회적기업이 있다.  

 

지난 7월 스포츠분야 사회적기업 대상 공모를 추진 23개 신청기업 중 심사를 통해 8월말 4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심사 및 선정은 사회적기업 성공을 위한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사)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가 맡았다. 

 

선정된 사회적기업은 운동 중도탈락자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활체육지도자 양성프로그램인 ‘드림짐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청흥‘, 학교폭력 가해학생에게 운동을 통한 선도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참좋은 태권도’, 취약계층 대상 체력증진프로그램을 실시하는 ‘한국운동발달 연구소‘, 자전거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지도자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신명나는 한반도 자전거에 사랑을 싣고‘ 등 4개사다.

 

올해 지원액은 총 1억 2천만원으로 이들에게는 적게는 1천3백만원에서 많게는 2천 7백만원까지 지원된다. 이는 선정된 사회적기업의 시설 환경개선 및 공모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사업비로 사용된다.

 

공단 이창섭 이사장은 “스포츠분야 사회적기업 지원 사업은 국내 스포츠 재정을 책임지는 공공기관이자 체육기금 조성을 위해 경륜경정을 시행하는 공단에 부합하는 의미있는 사회공헌이다. 이번 지원이 스포츠를 통해 건전한 청소년 육성과 스포츠지도자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스포츠분야 네트워크 지원 등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륜경정의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은 지난 2012년 7개사를 지원하며 시작됐으며 지난해에는 6개 사회적 기업을 선정해 지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