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더위 광명스피돔에서 날려버리세요!(보도자료 7월2일자)
작성일
2017-07-06 16:41:25.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695

무더위 광명스피돔에서 날려버리세요!

 

무료 워터파크 78일 개장, 케리와 장난감 친구들 숲속놀이마당, 텐트존, 푸드트럭 등 부대시설 풍성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워터슬라이드 사진.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248pixel, 세로 830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7년 07월 02일 오후 5:21

2016년 광명스피돔 워터슬라이드 사진

 

경륜 광명스피돔 야외광장에 올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무료 워터파크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춘 스피돔 썸머페스티벌이 열린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광명스피돔을 찾는 이용객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시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운영시설에는 무료 물놀이 체험시설 워터파크, 숲속에서 즐기는 캐릭터 숲속 놀이마당과 야외도서관, 가족단위 이용객을 위한 텐트존 등이 있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건 무료 워터파크다. 오는 8일부터 문을 여는 무료 워터파크는 워터슬라이드, 워터바이크, 물놀이장이 운영된다.

워터슬라이드는 80m 길이의 슬라이드 2개 라인이 운영된다. 슬라이드는 광명스피돔 2층에서 1층 중앙광장으로 이어지는 경사로에 설치되어 기존 시설의 활용도를 높였다. 어린이용 튜브 200, 성인용 튜브 100개가 준비되어 있어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슬라이드 경사도를 조금 높여 속도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피돔 중앙광장에 설치된 2개의 풀장에는 워터바이크와 물놀이장 시설이 있다.

워터바이크는 5세에서 11세 어린이 전용 물놀이 시설로 페달 보트 30대가 운영되며 물놀이장에는 어린이 워터 스크린 림보와 수중농구를 즐길 수 있다.

워터파크 운영기간은 78일부터 8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누구나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722, 23일 이틀간은 특별이벤트로 사이다로 물총싸움을 하는 살사대첩이 열릴 예정이다. 끈적임 없는 사이다를 이용한 이번 물총축제로 물총싸움을 하면서도 사이다를 먹을 수 있는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 할 예정이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이용객의 안전과 쾌적한 시설운영을 위해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물놀이 시설을 운영하며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한다.

 

물놀이에 지친 어린이들은 중앙광장 인근 가로수 그늘에 마련된 놀이마당과 숲속 도서관을 이용하면 된다. 놀이마당에서는 유튜브 조회수 22억뷰, 구독자 216만명을 자랑하는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이 펼쳐진다. 어린이들을 위한 캐리와 장남감 친구들의 숲속 놀이마당은 케리, 케빈, 엘리 놀이마당으로 각각 구성되어 그 동안 유튜브로 소개되었던 장난감 친구들과 마음껏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제공 된다. 바로 옆에 조성될 숲속 도서관은 가족, 연인 등 모두가 시원한 나무 그늘에서 독서를 하며 쉴 수 있는 곳으로 해먹, 빈백 등을 이용하여 편안하게 독서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며, 어린이들과 함께 온 부모들도 숲속도서관에서 휴식을 취하며 어린이를 돌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과 숲속 도서관 운영기간은 77일부터 924일까지이며 매주 금, , 일요일 3일간 운영된다.

 

광명스피돔 페달광장에는 텐트존이 설치된다. 가로, 세로 2m 크기의 몽골텐트 약 50개가 설치되어 광명스피돔을 이용하는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전망이다. 주말 광명스피돔 페달광장은 이용객들이 임의로 설치한 그늘막 텐트들로 몸살을 앓아왔다. 어린이 안전사고의 위험도 있었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문제 해결을 위해 올해부터 페스티벌 기간 동안 텐트존을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이용객들은 텐트존에 설치된 천막에 준비해온 텐트를 설치할 수도 있고 텐트 없이 몽골텐트만 이용할 수도 있다. 텐트존 역시 77일부터 924일까지 매주 금, , 일요일 운영된다. 이용은 선착순이다.

 

풍성한 먹거리도 준비돼 있다. 놀이시설 운영기간 동안 중앙광장에는 5대의 푸드트럭이 운영되며, 페달광장에서는 다양한 먹거리 시음, 시식행사가 열린다.

 

경륜경정사업본부 고객만족팀 백승일 과장은 올해는 지난해 보다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 먹을거리를 준비했다. 특히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특화된 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름철 도심지를 벗어나더라도 많은 인파와 교통 체증으로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 힘들다. 도심지에서 무료로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는 광명 스피돔으로 많이 놀러오셔서 무더위도 이겨내고 가족 간의 소중한 추억도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