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미사 경정공원에서 한궁(투호와 국궁)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아이들> |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1일(토) 미사리 경정공원에서 개최한 ‘2019 경정과 함께하는 뉴스포츠 페스티벌 행사’에 약 7000여명의 어린이와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뉴스포츠란 모든 국민이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로 참가자 중심이며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경륜경정총괄본부에서는 아이들과 부모들이 녹음이 짙은 미사 경정공원에서 플로어 컬링, 디스크 골프 그리고 핸들러 등 뉴스포츠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움을 만끽하고자 이날 행사를 마련하였다.
또한 국민체육진흥공단의 대표 스포츠 복지사업 중 하나인 ‘국민체력 100’ 부스가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국민체력 100은 개인별 체력 상태를 과학적 방법에 의해 측정·평가하여 운동 상담 및 처방을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전국에 43개소가 설치되어 운영 중에 있다.
행사를 기획한 경정 서비스팀 관계자는 “이번 뉴스포츠 페스티벌에 많은 가족단위 시민들이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면서 “앞으로도 미사리 경정공원을 찾아주시는 많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