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총괄본부소개 보도자료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통> 경륜·경정, 하반기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 펼친다.
작성일
2024-08-21 08:55:20.0
작성자
이종훈
조회수
970
<공통> 경륜·경정, 하반기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 펼친다. 썸네일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오는 29일부터 하남 미사리 경정장을 시작으로 전 영업장에서 경륜·경정 이용 고객 대상 도박 중독 예방 캠페인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이하 예치원), 신용회복위원회(이하 신복위)가 함께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고객별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우선 최초 방문자에게는 건전 이용 안내 및 현장 계도 활동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기존 이용 고객들에게는 도박중독 자가진단을 시행하여 도박중독 위험군을 선별하고, 이후 중·고 위험군을 대상으로 기초면접 상담과 심층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상담을 완료한 도박중독 고위험군은 상담·재활·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를 받게 되며, 예치원, 신복위를 통해 외부 전문 상담과 신용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한편, 경륜경정총괄본부는 본격적인 캠페인 시작에 앞선 오는 22일 경륜·경정 이용자 보호 협의회를 개최하여 이용자 보호 정책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 방향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사행성 게임에 지나친 몰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예방, 상담, 치유, 사후관리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희망길벗이라는 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원하는 누구나 유선전화(080-646-5000) 또는 방문 신청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